AI시대, 광주학생의 미래에 날개를 다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시대, 광주학생의 미래에 날개를 다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시대, 광주학생의 미래에 날개를 다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우리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 실현과, “AI시대, 학생을 주인공으로 함께 여는 미래교육 실현” 을 목표로 교직원, 학생 및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하나, 우리는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ICT활용교육·소프트웨어(SW)교육·인공지능(AI)활용 교육 관련 콘텐츠개발 및 연수운영, 광주SW교육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하나, 우리는 IT·AI 분야 영재를 조기에 발굴 육성하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하나, 우리는 효율적인 공공학습관리시스템(e학습터·온라인클래스) 운영 및 질의에 대해 신속한 응답과 철저한 학습관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4. 하나, 우리는 교육현장의 변화를 이끄는 교육정책 연구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교육정책 연구 및 개발, 연구학교 운영, 인정도서 개발 및 심의, 교과자료 개발 및 보급, 영상자료 제작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하나, 우리는 광주교육정보망 운영을 통하여 최적의 ICT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정보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교육지원 분야
  • AI·SW 활용 중심의 디지털·AI 기초소양 함양 및 교수·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추진하겠습니다.
  •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운영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원 부설 AI정보영재교육원을 운영하여 재능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하겠습니다.
  •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정책을 연구 개발하고, 연구학교 운영 지원 및 교과자료 개발에 힘쓰겠습니다.
  • 교육활동 관련 미디어자료 제작 및 청소년 영상미디어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광주교육정보망을 운영하여 일선학교에 수준 높은 교육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 기관에서 주관하는 연수와 회의 장소로 대강당, 소강당, 교육정보화연수실 등을 제공하고 원활한 행사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 실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 복도 및 승강기에 시설 안내도를 게시하여 사무실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민원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셨을 경우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반가운 마음으로 소속과 성명을 먼저 밝히고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메모를 작성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요점을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사항을 재확인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 전자 · FAX 민원
  •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한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 통보하겠습니다.
  • 통보된 처리 민원의 수신 여부를 전화로 확인하겠으며, 받지 못했을 때는 다시 한번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 1회 방문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동일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담당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의 문화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시 담당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해당 직원이 사과토록 하며,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 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